2009년 10월 24일 토요일

아무리 생각해봐도 답이 안나올 땐, 극단적으로 내려쳐야 할 순간이라는 것.

2 달 가까이 지나가는데도 마음 안에서 해결도 안되고 진행도 안되는 지지부진한 일을 가지고 답을 찾으려고 햇던것 같음, 일본에서 그 분들이 오신 다음에 이것이 더 복잡해 지는 양상을 보이자, 어제 대화를 햇고, 오늘 결정을 내렷다. 사실 그제 북 소사이어티를 갔는데, 같이 오시는 일행분이 늦게 되셔서 혼자 들어가게 되었는데, 시간이 지나서 망정이엇지, 예전 같앗으면, 더 안 좋은 마음을 가지고 들어갔다 바로 나와서 집으로 가는 시간을 가졌을 것이다. 당연히 마음 속에선 불편한 마음을 가지고 (상대방도 그랫을지 모르겟지만, 한 편으론 어떤 마음이 잇겟지 싶다) 땀을 뻘뻘 흘리면서 강연을 들었다. 뒤늦게 도착한 일행분을 만나서, 다행히 다음 강연도 듣고 집으로 향햇다. 류 센세님은 연락을 해보라고 햇는데, 물론 햇엇지, 그러나 그것은 실패로 돌아갔다. 오늘 놀란 토끼 정규 앨범을 들으면서, 2시간 동안 앉아서 곰곰히 고민해 보았는데, 올해가 가기 전에, 이 메일이 아닌 우편으로 서신을 보내기로 마음 먹었다. 그게 마음 한편으론 편할 것 같아서이다. 관계가 지속되고 안되고를 떠나서.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내 의도이든 아니든, 이렇게 관계들이 끊어지고 있다. 물론 보고 있다면, 어느 쪽이든, 비참한데, 내가 결단을 어느 순간 못 내리기도 하고, 그 감정들에 의해서, 힘들어 하고 잇지만, 어느 순간,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내 경우에는, 그걸 극단적으로 해결하는 편인데, 올해에도 그렇게 결론이 났다. 잘 한거라고 생각하고 마음 먹고 잇다. 어제 친구분이 말해준, 그리고 작년에 그 누군가가, 그리고 엄마가 나에게 말해준, 마음 편하게 살고, 너가 편하게 살아라 라는 말을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그러나 저러나 어휘 표현력이 떨어진다는 생각도 들엇고, 올해 한해, 내가 일본어를 못해서 잘못이지 라는 생각을 용녀와 하면서, 다신 연락 할 일 없을 사람들에 대해서 생각하지 않기로 햇다. 다들 무언가의 필요 하면 연락하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스카이피를 통해서 페이스북을 통해서 연락햇던 그 분이 이 글을 보고 반성 하던 안하던 상관이야 없겟지만, 가끔 자신이 어떤 말을 하고 어떤 행동을 햇는지 곰곰히 돌아보시길 바란다.

이기적인 삶의 시작.

댓글 없음:

댓글 쓰기